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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 나은 명상 연습을 위한 집중력 향상시키는 5단계 방법

by 버라이어티 2021. 3. 2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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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 나은 명상 연습을 위한 집중력 향상시키는 5단계 방법

제가 십대였을 때, 저는 항상 제가 강한 정신력을 가지고 있다고 생각했어요. 왜 그런지 모르겠어요, 이 내면의 목소리가 제 마음이 놀랍도록 탄력이 있다는 것을 말해주는 것만 느꼈어요. 불과 몇 년 후, 제가 첫 명상 수업을 시작했을 때, 저는 집중할 수 없는 제 능력을 믿을 수 없었습니다. 그냥 가만히 앉아서 5분 동안 움직이지 말고 어떻게 되는지 보라는 거예요.

맞춰보세요, 저는 2분도 못 버텼어요. 잠시 후, 제 안의 무언가가 저를 미치게 했습니다. 제게 가르쳤던 명상가가 말했습니다. "집중하세요." 나는 다시 시도했지만 할 수 없었어요. 저는 집중과 명상의 차이를 이해하고 느끼며 전자에서 후자로의 이행 순간을 경험하기 위해 몇 달을 보냈습니다. 제 마음은 탄력적이었지만, 대부분 사고와 집중력이 없었습니다. 한 점에 고정될 수 없었기 때문입니다.

명상을 처음 접하는 우리들 중 대부분은 명상 세션, 즉 안내 명상 세션에 가는 상투적인 삶을 살고 있습니다. 집중된 상태를 유지하기 위해 시간을 보내면서 명상을 하려고 합니다. 그러면 그들은 혼란스럽고 명상이 효과가 없다고 생각합니다. 그리고 더 나쁜 것은 그들은 여러분이 집중력을 향상시키기 위해 명상을 연습할 수 있다고 생각한다는 것입니다. 명상은 마음이 영구적으로 집중되어야만 가능하다는 것을 알지 못합니다.

 

명상의 전제조건으로 집중하세요.
집중이란 사랑하는 사람의 눈을 더 오랫동안 깊이 들여다보거나, 불꽃 이외에는 다른 생각을 하지 않고 더 오랫동안 촛불을 바라볼 때처럼 하나의 사물이나 대상에 마음을 고정시키는 것입니다.

그것은 삶의 목표를 설정하고 어떤 종류의 결과도 성취하기 위한 기본적인 정신 기술 중 하나입니다. 여러분이 성취하고 싶은 것이 무엇이든지 간에, 여러분은 목표와 그 목표를 목표로 하는 과제에 완전히 집중했을 때 그것을 더 빠르고 쉽게 할 수 있습니다.

마음은 항상 뛰어다니는 이 안절부절못하는 원숭이가 있기 때문에, 과거에 대해 떠들어대고, 거의 영구적인 기준으로 미래를 상상하기 때문에, 그것을 길들이고 항상 우리를 효율적으로 모실 수 있는 도구로 만드는 것은 어렵습니다. 마치 손가락 다섯 개를 가진 손처럼 우리를 무진장 섬깁니다. 그래서 정신은 우리에게 같은 방식으로 봉사해야 합니다.

정신은 단 하나의 목적을 가지고 있습니다: 어떤 문제에 대한 해결책을 찾는 것과 인간의 삶에 행복을 전달하는 것입니다.

하지만, 손과 다섯 손가락과는 달리, 마음과 그것의 능력 그리고 변동은 복잡성의 넓은 범위에서 다양합니다. 그 복잡성을 관리하기 위해서는 정신적인 집중력이 필수적입니다.

그러므로 마음을 올바르게 사용하는 방법에 대한 과학, 즉 삶을 마스터하는 요기 과학이 라자 요가라고 불리는 개발되었습니다. 이 구조는 요가의 팔다리-아슈탕가 요가로 구성되어 있고, 우리는 이 과학이 어떻게 우리가 정신의 최적의 집중을 이루도록 하는지 살펴볼 것입니다.

최적의 농도를 위한 5단계입니다.
이러한 단계들이 너무 집중을 위한 준비 작업인 것처럼 보일 수도 있지만, 그것들은 정말로 필요합니다. 그 중 일부는 필수적입니다. 5단계는 다음과 같이 구성됩니다.

Yama—자제하거나 자제합니다;
니야마—관찰합니다;
아사나—신체 자세;
프라나야마—호흡을 하세요.
Pratyahara—감각에서 벗어나세요.
이제, 여러분이 그들 중 일부는 준비 작업에 포함시키지 않고 건너뛸 수 있다는 사실을 알아두세요. 저는 그 모든 것을 제안합니다. 그리고 저는 그 대부분이 이미 가지고 있다고 믿습니다.

제가 집중해서 명상을 하기 위한 준비 작업을 어떻게 익혔는지 보여드리겠습니다. 이 청사진을 적용해 보세요. 그러면 여러분은 메스처럼 마음을 날카롭게 하는 수준에 도달할 거라고 확신해요. 제가 번호를 매기고 있는 이 단계들은 일단 여러분의 일부가 되면 몇 초 안에 이루어질 수 있다는 것을 기억하세요. 하지만 이 일이 일어나기 전까지는 시간이 좀 걸릴 수 있습니다.

1. Yama—자제 또는 자제합니다.
집중을 위해 하는 첫 번째 일은 자신과 다른 사람들에게 해로운 생각을 일으키는 것을 자제하는 것입니다. 나는 항상 나에게 가장 큰 진실인 침묵을 연습합니다. 저는 육체적, 정신적 차원에서 모든 종류의 욕망과 성적 에너지를 조절합니다. 저는 욕심으로부터 자유로워지고 내 안의 미묘한 가치에 집중하는 등 세상사에 집착하지 않습니다.

이 모든 것은 제가 제 자신과 주변 환경을 통제하게 합니다. 그것은 저를 매우 고요하고 조용하게 만듭니다.

2. 니야마—관찰자
여기서, 저는 만족을 실천함으로써 자기 훈련을 더욱 심화시킵니다. 즉, 건강, 적절한 피난처, 신선한 음식 등 제가 가진 모든 것과 질병, 고통, 증오 등 제가 가지지 못한 모든 것에 감사하는 것입니다. 동시에 저는 제 자신을 더 잘 배움으로써 더 깊이 집중하게 됩니다.

또한 내 안에 더 높은 지능이 있다는 것을 알고 소화, 호흡, 마음의 기능을 꼼꼼하게 챙기면서 그것에 굴복하고 존재의 강인함(타파)을 더욱 강하게 느낍니다.

이 모든 관찰은 내적, 외적으로 집중력을 강화시켜줍니다.

3. 아사나—몸의 자세
여기, 저는 신체적으로 제 몸과 맞지 않게 가만히 편안히 앉아있도록 할 뿐입니다.

4. 프라나야마—호흡 조절입니다.
이것은 아마도 지금까지 그리고 언제라도 언급된 각각의 모든 측면의 기둥일 것입니다.

삶의 전체는 오직 한 가지 활동에만 집중됩니다: 호흡, 따라서 호흡을 조절하는 것은 정신의 집중을 조절하는 것입니다.

호흡 뒤의 힘은 집중력을 넘어섭니다. 저는 제 인생의 대부분을 이 주제를 탐구하는 데 바쳤고 그것에 대한 책을 썼습니다. 생명의 힘[1]입니다.당신이 이 중요한 주제를 알게 되면 그 책을 얻을 수 있습니다.

5. Pratyahara—감각의 철회입니다.
이 다섯 번째 단계는 매우 중요하고 매우 유익합니다. 그것은 모든 감정들의 균형을 유지하는데 도움을 주고 지속적인 집중을 달성하기 위해 반드시 필요한 것입니다. 앞의 네 단계를 적용한 후, 저는 이제 외부 물리 세계와의 모든 접촉을 끊으면서 제 내면의 감각을 조율하는 것을 확실히 했습니다.

즉, 다음을 의미합니다.

감은 내 눈 뒤에 고요함과 평온함을 암시하는 어둠의 깊이만이 보입니다.

숨소리만 들리고 다른 소리는 들리지 않습니다. 고요함, 평온함, 균형감 등 내 존재의 강렬함을 꿰뚫거나 방해할 수 있습니다.

나는 온몸에 맴도는 평온함과 평온함의 향기만을 맛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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